지난 2020년 6월 22일 이트리즈는 대한민국 육군 영관급 장교 이상을 대상으로 한 육군혁신학교에서 트리즈씽킹 워크숍 5차시를 실시 완료했다고 밝혔다. 2019년 부터 진행된 본 교육은 육군본부 육군미래혁신연구센터에서 급변하는 안보환경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첨단과학 기술군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약적 변혁을 추진하기 위해 개설된 과정이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워크숍으로 진행된 이번 트리즈씽킹 과정에서는 ▲창의적 사고를 위한 마인드, ▲이상적인 문제 정의 방법, ▲모순 극복 아이디어 도출방법 순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방법론을 익히고 실습하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교육자 후기

▲변화와 혁신을 위한 다양성과 그 변화의 선두에서, 주도할 수 있는 나의 모습과 역할을 생각하고 기대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세상의 변화와 기술의 혁신 과정에서 창의적사고에 대한 기법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군대에 제한적인 환경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자기인식과 한 걸음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며, 기회가 된다면 주변에도 알려주고 싶은 훌륭한 강의였습니다.

▲군은 다른 어떤 조직보다 폐쇄적이고 변화를 싫어하는 조직이라 생각하고, 들어왔습니다. 21년간.. 오늘 교육을 참여하며 또한번 생각하게되었고 어떻게 실천하느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제 직책에서 변화해야할 부분을 곰곰히 다시 생각해보고 실천하도록하겠습니다.

교육후기보기

교육문의

Tel. 02-6406-0213

e-mail. help@etr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