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6일부터 1월 17일까지 경주에 위치한 더케이호텔경주에서 트리즈 디자인씽킹 캠프가 실시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동아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과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사업단의 공동 주최로 동아대학교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입니다.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및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캠프에서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기업의 구체적인 문제를 실제로 해결해보는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배우고 이에 따라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창의적 아이디어를 트리즈 이론을 적용하여 도출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유익한 경험이었다는 후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일박이일의 기간이었지만 정말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평소 트리즈에 대해서 들어보긴하였지만 실제 어떤것들이 존재하며 어떤것인지 전혀 알지못한 상태였는데 지금이라면 당장 특허분석부터 하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 화신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남들보다 현명한 사고방식으로 판단하고 행동하여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을 계기로 꾸준히 성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 알봉

 

함께 나눈 지혜와 경험들이 그들을 사회에 나아가 더 큰 일을 할 인재들로 만들어줄 것이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