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이후 급격하게 변화된 우리 사회 모습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아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트리즈에서는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개인 스스로 더 나은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본 포스팅에서는 지난 11월 진행되었던 부산대학교 학생 대상 워크숍 소식을 전달하고자 한다.

지난 11월 4일 부산대학교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력 교육 프로그램 ‘트리즈씽킹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총 27명의 학생들은 교육이 진행되는 4시간 동안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참여하였다. 본 과정은 이공계 전공자뿐만 아니라 인문사회계열 학부생 및 대학원생에게도 필요한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부산대학교 대학원혁신실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트리즈 전문가인 신정호 박사님께서 강연을 맡아 진행하였다. 이날 강의 주제는 ‘트리즈를 활용한 일상생활의 문제 발굴 및 개선안 제안’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상과 더불어 TRIZ 이론 전반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어 참석자들은 팀별로 모여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며 각자 트리즈에 기반한 관점에서 다양한 해답을 도출해 내었다. 참석자들은 팀원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었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참석자들은 아래와 같은 후기를 남기며 크게 만족하였다.

 


트리즈디자인 씽킹을 알게 되어서 넘 유익합니다.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는 저 스스로 창의적이라고 생각할게요.
– 참석자 김*지

강사님께서 생각할 수 있는 창문을 열어주셨어요. 듣다가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담아서 강의 해주셔서 4시간이 금방 지났어요. 앞으로의 어떤 문제 상황에서 무의식적으로 생각하는 저의 오래된 방식보다 오늘 배운 내용들을 참고하여 아이디어 카드를 이용해보고 싶어요. 나는 창의적인 사람이다!!!
– 참석자 송*하

디자인씽킹, PBL을 배우면서 창의수업 관심이 있었는데, 트리즈를 실제 실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참석자 박*은


 

  • 강연 문의 (이트리즈 | 02-6406-0213 | help@etr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