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일~2일 양일간 한밭대학교 LINC+사업단은 2021 창업동아리 동계 창의융봅합캠프를 실시하였다. 이트리즈 신정호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창의적 사고법인 ▲트리즈씽킹 개념, ▲이상적인 목표 설정 방법, ▲아이디어 도출 기법,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이해 및 문제 정의 들의 이론을 습득하고 이를 이용하여 실생활에서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코로나 19 상황에서 일회용품을 사용하더라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 ‘ 녹화강의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과 교수가 소통을 잘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주제를 탐색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
해당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강연을 들으며 창의성을 발전시킬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각자의 생각을 팀원들과 공유해 서로 의견을 알아보는 것도 흥미있었다. 비대면으로 진행했음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집중하고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다. 생각해보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강연을 들으면서 창의성이 무엇이고 어떻게 발달시키는가에 대해 경험적으로 접근하여 유익하고 재미있었다. 개인의 창의성이 모여 집단을 이루어 함께 활동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의 번쩍이는 아이디어와 재치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는 소감도 있었다.
이트리즈에서는 트리즈씽킹 및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줌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자료 및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비대면 수업도 대면수업과 같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전화 (02-6406-0213) 또는 이메일 (help@etriz.com)로 가능하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