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6일 ‘나를 위한 성장사고법, 트리즈씽킹’이라는 주제로 정부출연연구소의 선임연구원들을 대상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는 △트리즈 기본개념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마음가짐 △문제해결의 이상적인 방향성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등 4단계 과정을 거쳐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실습 위주로 구성되었다.
신정호 박사는 LG전자에서 10여년간 근무하며 혁신업무를 담당했고, 이후 창의성 교육 및 문제해결 컨설팅 업체인 이트리즈를 창업하였다. 그는 저서 <트리즈씽킹>를 통해 생각천재가 되는 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실제 업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참가자들이 직접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팀원 간 소통 능력 향상과 협업 역량 강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하였다. 이트리즈 관계자는 ‘기업 내 조직 구성원들은 물론이고 대학생부터 직장인, 공무원, 교사, 교수, 강사 등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며 ‘특히 새로운 발상법 습득을 통해 개인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트리즈씽킹 특강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한 연구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창의성의 본질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능력이라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저는 지금껏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제 시야가 매우 좁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 강연 문의 (이트리즈 | 02-6406-0213 | help@etriz.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