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2019년 5월 10일(금)-11일(토) 양일간 가톨릭관동대학교 유니버스텔 8층 세미나실에서 2019 CKU 창의융합캠프를 진행하였다. 소프트웨어 공학과, 전자공학과 등의 32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여 신정호 박사(이트리즈 대표)에게 △트리즈씽킹 개념과 실습, △이상해결책 모색, △디자인씽킹의 이해, △아이디어도출, △프로토타입 제작 등을 학습하였다.
우리 주변에서 자주 접하는 카페, 병원, 식당 (배달음식), 영화관, 여행, 은행 등의 우리 주변에서 경험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인간중심적인 관점에서 발견하고 해결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어렵고 막막할 때가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이디어를 내는 법을 배웠고,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피드백하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완성시켰다는 것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소감 더보기
이트리즈에서는 트리즈씽킹과 디자인씽킹을 접목한 독자적인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여 많은 기업 및 대학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창의성 및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전화(02-6406-0213) 또는 메일(help@etriz.com)를 통해 연락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