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현대블롬비스타 연수원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고효율 펌프기업인 (주)한국그런포스펌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무식를 겸한 디자인씽킹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새해를 맞아 ‘일하고 싶은 일터’라는 주제로 디자인씽킹 절차에 따라 새로운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안을 제안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디자인씽킹은 사람 중심의 혁신방법론으로 세계적인 디자인혁신 기업인 IDEO에서 디자인 서비스 혁신 방법으로 소개하면서 많은 기업과 대학에서 활용하고 있는 방법론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이트리즈에서 개발한 트리즈닥터 아이디어 카드를 활용한 아이디어 발산 기법을 활용하여 짧은 시간에 다양한 대안을 도출할 수 있었다.

‘일하고 싶은 일터’는 어떤 기업이든지 추구하는 가치이다. 구성원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며 즐겁고 보람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일터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한 사원은 “아이디어 발상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의 첫걸음이고 실패는 이행의 첫단계라는 생각이 들었다. 발상의 전환이 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회의를 하거나 업무를 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트리즈에서는 많은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기업의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 문의는 전화(02-6406-0213)나 메일(help@etriz.com)을 통해 할 수 있다. 

더 많은 소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