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기업 및 공공, 교육기관에서는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향상 및 인재 육성을 목표로 각종 실습형 워크샵,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더큰내일센터에서는 매해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강화를 위한 트리즈씽킹 교육을 실시한다. ‘트리즈씽킹’은 러시아 알츠슐러 박사가 고안한 TRIZ 이론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론으로, 해당 교육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구체화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올해 5월에 진행된 TRIZ 과정 교육은 창의성강연 전문 기업인 이트리즈의 신정호 강사님께서 직접 진행하였다.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의 수업 방식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제주더큰내일센터 관계자는 “교육생들은 팀별로 찾아낸 문제 상황을 분석하고 실제 사용자 의견을 모아 팀원들과 함께 토론한다. 이후 도출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게 된다”면서 “이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교육생 후기

– 트리즈의 발명의 원리를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해보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문제를 모순으로 나눠 질문을 도출해내는 부분이 이제까지 문제를 정의하던 방법과는 달라 좋았습니다.
[교육생, 정○정]

– 트리즈 강의를 통해 짧은 시간에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배웠습니다. 앞으로 다른 문제들을 겪을 때 이번에 배운 트리즈 방법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트리즈 뿐만 아니라 용기를 주는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교육생, 김○진]

– 너무 재밌었어요. 작은 성공이 중요하다는 말이 와닿았습니다. 수업 시간에 계속 대답하며 발표하고, 멋진 결과물도 만들게 되었습니다. 작은 성공 경험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트리즈와 함께 용기를 얻었습니다.
[교육생, 장○혜]


 

  • 강연 문의 (이트리즈 | 02-6406-0213 | help@etr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