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8일 ‘트리즈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의 문제발굴 및 개선안 제안’이라는 주제로 한밭대학교에서 캠프가 진행되었다. 공식 명칭은 ‘동계창의융복합캠프 트리즈씽킹’으로, △트리즈 기본개념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마음가짐 △문제해결의 이상적인 방향성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방법 등 4단계 과정을 거쳐 기존의 창업 아이디어 개선을 목표로 하는 실습 위주로 구성되었다.​

△ 트리즈스토밍

이번 캠프 진행을 맡은 이트리즈의 신정호 대표는 LG전자에서 10여년간 근무하며 혁신업무를 담당했고, 이후 창의성 교육 및 문제해결 컨설팅 업체인 이트리즈를 창업하였다. 그는 저서 <트리즈씽킹>를 통해 생각천재가 되는 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 아이디어 도출 및 선정

비슷한 아이디어를 가진 참가자들이 직접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 및 아이디어 도출 및 개선을 수행함으로써 팀원 간 소통 능력 향상과 협업 역량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아래와 같은 후기를 남겨 만족감을 드러내었다.

 


– 마지막 발표와 평가를 보면서 사람마다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다양하다고 느꼈고 창업을 준비하기에 앞서 많은 대화나 이런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자리를 많이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가자, 강○민]

앞으로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오늘 배운 트리즈씽킹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자, 이○진]

실제 프로토타입 제작 과정 중에서 겪고 있던 문제를 주제로 설정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교육 과정 중에서 고민하던 문제의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앞으로 팀 운영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적용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자, 이○태]


 

  • 강연 문의 (이트리즈 | 02-6406-0213 | help@etriz.com)